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보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, 너무 크거나 작은 이미지는 자동으로 크기 조절될 수 있습니다. 따라서, 고화질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인스타그램 피드의 경우, 1:1 (정사각형), 4:5 (세로형), 1.91:1 (가로형) 등 권장되는 비율이 있고, 이를 벗어날 경우 이미지가 잘리거나 여백이 생길 수 있습니다.이미지가 깨져 보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, 가능한 한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최소 1080픽셀 이상의 이미지를 권장합니다.
인스타그램
포스트
사이즈
비율
정사각
1080 x 1080
1:1
가로
1080 x 566
1.91:1
세로
1080 x 1350
4:5
릴스
사이즈
비율
풀 스크린 릴스
1080 x 1920
9:16
프로필 피드 썸네일
1010 x 1010
1:1
릴스 커스텀 커버
1080 x 1920
9:16
스토리
사이즈
비율
스토리 (광고)
1080 x 1920
9:16
커스텀 하이라이트 커버
1080 x 1920
9:16
하이라이트 아이콘
400 x 400
1:1
광고
사이즈
비율
정사각
1080 x 1080
1:1
세로
1080 x 1350
4:5
제너럴
사이즈
비율
프로필 이미지
320 x 320
1:1
쓰레드
포스트
사이즈
비율
정사각
1080 x 1080
1:1
가로
1920 x 1080
16:9
세로
1080 x 1920
9:16
Carousels & 비디오
사이즈
비율
정사각
1080 x 1080
1:1
가로
1920 x 1080
16:9
세로
1080 x 1920
9:16
제너럴
사이즈
비율
프로필 이미지
320 x 320
1:1
SNS 사진 사이즈가 중요한 이유
각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최적의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미지 표시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. 권장 사이즈에 맞춰 이미지를 업로드해야 이미지가 깨지거나 잘리는 현상 없이 보기 좋게 표시됩니다.너무 큰 용량의 이미지는 로딩 시간을 지연시켜 사용자의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 적절한 크기로 이미지를 최적화하면 로딩 속도를 향상시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.사이즈가 맞지 않아 이미지가 깨지거나 흐릿하게 보일 경우, 콘텐츠의 질이 낮아 보일 수 있습니다. 적절한 사이즈의 이미지를 사용하면 더욱 전문적이고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